성산초, ‘학교 공간이 새롭게 보여요.’
성산초, ‘학교 공간이 새롭게 보여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06.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9일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인사이트 투어

성산초등학교(교장 조희영)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동안 5∼6학년 학생과 인솔교사 등 12명이 ‘인사이트 투어’를 다녀왔다.

성산초등학교는 지난해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지정됐다.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인사이트 투어’는 학생 자율 동아리 활동과 연계하여 이루어졌다.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이 학교 리모델링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친환경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 학교, 창의성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스마트한 학습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역량을 쌓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투어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 사전기획가에 이어 촉진자 역할까지 맡고 있는 국민대학교 양은지 교수와 담당 교사의 철저한 사전 준비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시각과 공간 구성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소들을 방문지로 선정하였고, 체험이 끝난 저녁에는 생각과 느낌을 나누는 워크숍을 마련하여 학교 공간 혁신에 필요한 아이디어도 얻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희영 교장은 “아는 만큼 보인다. 라는 말처럼 학교 공간을 재구성함에 있어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공간을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이번 인사이트 투어를 통해 공간 구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생각의 폭을 넓히게 된 만큼 학생들이 학교 공간을 디자인하는 데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