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2대 장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 취임
김종인 2대 장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 취임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2.10.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관련 단체 공동체 구성하겠다”

사회복지사의 근무여건, 복지개선 총력다짐

“장성군과 장성군사회복지협의회, 장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그리고 아직 구성 안됐지만 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하는 공동체를 구성, 사회복지사들의 근무여건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28일 장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제23회 사회복지의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 장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 새롭게 취임한 김종인 장애인복지관장은 지역 내 여러 사회복지 유관단체가 원활하게 각자의 제몫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들 단체들이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특히 최일선에서 묵묵히 사회복지 업무에 임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의 복지개선을 위해서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6년 창립한 사회복지법인 장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지역 간 협력 및 자원봉사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장성군 관내 38개 단체와 개인 등 75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김 회장은 지난 7월 14인의 협의회 이사들의 추대로 제 2대 장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협회는 최근엔 지역사회 소외된 계층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 8월까지 임동헌 목사(광주 첨단교회, 광주신학교 이사장)가 회장을 맡아왔다. 김 회장의 임기는 8월 1일부터 3년간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한종 군수를 비롯 8명의 장성군 의회 의원과 지역 사회단체장이 대거 참석해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고 김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일건강타운 강성열 복지사 등 10명이 군수 표창을, 장성군노인복지관 윤선빈 복지사 등 6명이 전남 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삼미회관 등 지역 소상공인 대표 10개소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