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장성군협의회 소연선, 김대호 의장 표창
민주평통장성군협의회 소연선, 김대호 의장 표창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1.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 자문위원, 협의회 활성화위해 성실히 활동한 공적

김 주무관, 지역 통일의식 함양과 협의회 발전 기여
왼쪽부터 의장상을 수상한 소연선 자문위원과 김대호 장성군청 주무관
왼쪽부터 의장상을 수상한 소연선 자문위원과 김대호 장성군청 주무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협의회장 김재남) 소연선 자문위원과 김대호 주무관이 4일 ‘2022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소연선 자문위원은 청년분과위원장 부문, 김대호 주무관(장성군 총무과)은 공무원 부문에서 수상했다.

의장표창은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을 위해 국내외 통일역량 결집과 민주평통 발전에 공적이 탁월한 자문위원 등을 발굴하여 수여하고 있다.

소연선 자문위원은, 2019년부터 제19기 민주평통 자문위원에 위촉된 뒤, 제20기 청년분과위원장으로서 지역 내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및 통일기반 조성과 통일정책건의 및 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활동한 공적을 인정받아 의장표창을 수상했다.

소 자문위원은 장성청년회의소 회장을 역임했으며, 법무부 법사랑위원회 사무국장, 장성군 체육회 이사로 활동 중이며, 한국철도공사 광주지역관리단 목포시설사업소에 근무하고 있다.

김대호 주무관은, 민주평통 대행업무, 예산 및 행정지원 등 지역민 통일의식 함양과 장성군협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성고(24회) 졸업생인 김 주무관은 수상소감에서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 실현과 평화통일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있어 지역내 평화통일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일조하겠다. 장성군의 발전을 위해서도 맡은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정자 자문위원(여성분과위원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활동을 통해 평화통일 공감대 조성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 자문위원에게 수여하는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