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뇌혈관연구소 예산 5월 집행 ‘부지매입’ 전망
국립뇌혈관연구소 예산 5월 집행 ‘부지매입’ 전망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3.02.0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 의원, 3일 의정보고회에서 이같이 밝혀

350억 규모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유치 등 성과

올 5월이면 국립뇌혈관연구소 건립에 필요한 예산 25억 원이 집행될 것으로 보인다.

3일 장성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개호 국회의원의 장성군 의정보고회에서 이 의원은 “예정대로라면 올 5월에는 연구소 부지 매입이 시작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의원은 지난 “1월 17일 KDI 1차 타당성재조사결과보고가 있었고 이 자리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온 상태이며 3월에는 2차보고, 4월에는 기재부의 심의를 거쳐 5월에 사업에 착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문예회관 안팎에 500여명의 군민이 참여한 가운데 장성군 도의원과 군의원 및 관계기관장 및 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소멸위기의 지방·농어촌을 살릴 제도로 주목받는 고향사랑기부금법을 비롯해 새로운 상임위인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감 우수의원과 KBC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3선 국회의원으로서 무게감 있는 의정성과를 소개했다.

특히 야당 국회의원임에도 대형 국비사업 예산을 확보하고 2022년 한 해 동안 역대 최다인 4개 군 241억 원의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배정받는 등 크고 작은 지역숙원사업 해결에 노력한 성과를 직접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23년 국비예산으로 장성군 최대 숙원사업인 ‘국립심뇌혈관센터 건립’ 예산 25억 원을 국회예산 심의 막바지 극적으로 반영시킨바 있다.

이밖에 작년 한 해 동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장성호 상류 수변길 조성 6억원 ▲가족센터 건립 20억원 ▲장성 삼서~광주 임곡간 연결도로 개설 5억원 ▲부흥2교 소교량 위험시설 개선 5억원 등 총 9개 사업에 57억원의 특별교부세를 배정받았다.

이밖에 ▲국비 350억이 투입되어 25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 진행중인 아열대작물실증센터 등 국립기관 유치 성과 ▲지방도 734호선 광주 하남~삼계 광역도로확포장, 국지도 15호선 도계~장성 건설사업, 지방도734호선 깃재터널 개설등 지역 SOC 확충사업 ▲장성읍, 동화, 황룡등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을 비롯한 농어촌 환경개선을 위한 농식품부 및 농어촌공사 주관 장성군 선정 사업 등 그동안의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확보 성과를 설명했다.

이개호 의원은 “장성에서 개최한 3년만에 의정보고회는 지방·농어촌을 위해 일한 그동안의 의정성과와 지역발전을 앞당길 여러 예산 확보 성과를 소개하고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을 말씀드리는 시간이었다”며 “오늘의 제가 있기까지 장성군민 여러분들의 응원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면서 향후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