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여중, 학생자치회와 함께 아침 먹기 캠페인
장성여중, 학생자치회와 함께 아침 먹기 캠페인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6.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밥 먹고 체력도 집중력도 UP

 

장성여자중학교(교장 나정숙)는 6월 20일(화) 학생회 주관으로 전교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교문에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교육적으로 계도하고 아침밥의 중요성 및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침밥을 먹으면 두뇌활동이 활발해지고 반대로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에너지가 부족하여 무기력해지며 집중력과 학습 의욕이 떨어진다. 또한 과식, 폭식은 장기적인 영양 불균형이 나타나며, 규칙적인 식사 습관은 체내 저장된 지방을 줄어들게 하여 비만도 예방한다고 알려졌다.

학생자치회 임원들은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한 문구를 넣은 피켓을 직접 제작하고 아침밥 먹기를 권장하는 문구를 넣은 샌드위치를 나눠주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아침 시간에 활력을 주는 음악과 함께 즐거운 등곳길에 행사를 준비해 학생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등교하는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시험공부로 지친 학생들에게 활력을 준 이번 캠페인은 학부모에게도 큰 환영을 받았다.

나정숙 교장은 이번 캠페인이 우리 학생들의 즐거운 등교와 더불어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깨닫고 꾸준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등굣길의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