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버스정보시스템 운영… 교통 편의성 증대
장성군, 버스정보시스템 운영… 교통 편의성 증대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7.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14대 설치… 버스 도착 예정시간, 노선 등 안내
장성군청 앞 버스정류장에 설치되어 있는 버스정보시스템

장성군이 ‘버스정보시스템(BIS, Bus Information System)’ 운영으로 농촌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어 주목된다.

버스정보시스템은 운행 중인 버스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수집해 버스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버스의 위치는 물론 도착 예정시간, 노선,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스템이 설치된 곳은 장성군청과 △성산 반도슈퍼 △장성호 △진원면 행정복지센터 △남면우체국 △동화우체국 △삼서농협 △삼계농협 △사창초등학교 △황룡시장 △서삼면 행정복지센터 △신흥우체국 △북이보건지소 △북하면 행정복지센터 총 14개 정류장이다.

장성지역 내 400여 개 버스 정류장 가운데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을 우선 선정했다. 추후 지역 여건을 고려해 설치 지역을 늘려갈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버스정보시스템 도입으로 농촌버스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의 발’인 농촌버스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버스정보시스템 설치는 2021년 국비보조사업 공모 선정으로 추진됐다. 이듬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시스템 구축을 시작해 최근 마무리했다. 사업비는 국비 포함 3억 400만 원이 소요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