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의회 임시회, 1일부터 추경예산 456억 심의
장성군의회 임시회, 1일부터 추경예산 456억 심의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3.09.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11일 동안…청운지하차도 등 지역개발에 177억

대학생 등록금.주거비 30만 원 지원 지원조례안 4일 심의
조지연 기획실장이 장성군의회에서 2023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을 설명하고 있다.
조지연 기획실장이 장성군의회에서 2023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을 설명하고 있다.

장성군의회가 하반기 추경예산을 456억 늘어난 6,109억 원에 대한 심의를 11일까지 진행한다.

추경예산안 중 청운지하차도 철도횡단 개설공사와 군 전환사업으로 추진되는 삼계면 군장소하천·황룡면 가실소하천 정비사업 등 국토 및 지역개발 분야에 177억4천만 원이 증액 계상됐고 가축 매몰지 관리 및 발굴복원 지원사업과 농업분야 외국인근로자 기숙사건립 부지매입 등 농림해양수산분야에 71억5천만 원이 증액 계상됐다.

장성군이 그동안 골칫거리였던 잔디예지물 처리 과정에서 불법소각 및 도로·하천변 무단방치 등으로 인한 각종 민원을 해결하고자 잔디예지물을 자원화하는 기술 업체를 통한 부엽토를 제품화하고 전문기술이 필요한 부엽토의 지속적인 생산 및 판매를 위해 해당 업무에 특수한 전문지식 및 기술이 풍부한 민간에 위탁해 잔디예지물 자원화 사업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군은 이를 위해 폐기물 처리시설 및 재활용시설을 운용할 민간위탁 업체를 수의계약을 통해 위·수탁 계약체결 및 공증할 계획이다. 군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장성군 폐기물 처분시설 및 재활용시설 민간위탁 동의 안을 5일 군의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심의한다.

장성군 대학생 등록금 전액과 주거비 30만 원을 지원하는 지원조례안은 4일 심의한다.

장성군은 (재)장성장학회 출연금 지원과 (재)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 대한 출연금도 상향조정했다. 장성군의 장성장학회 출연금 지원은 2022년 장성군 법인카드 증 적립금 출연을 통한 지역인재 교육지원금 4천5백만 원, 장성군 대학생 등록금 및 주거비 지원사업 추진비 30억4천9백만 원과 공공급식지원센터 임대료 및 관리비 등 지원금 5억 원이 상정됐다.

장성군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이행·평가 등의 체계적인 추진으로 균형과 조화를 통한 장성군의 지속가능발전 실현 등의 안이 담긴 기본 조례안을 심의한다. 경로당 운영 지원, 노인회 지원, 노인일자리사업, 노인복지 증진 지원 등의 안이 담긴 조례안도 심의한다.

장성군 노사민정협의회는 위원의 임기 2년에 연임 가능 항목을 삭제하고 협의회는 안건이 발생하면 구성하고, 심의·의결 후 자동 해산조항을 신설했다. 장성군 필암서원 유물전시관 사항 안건 발생 빈도가 적은 위원회의 위원 임기 조항을 삭제하고 안건 발생 시 구성하고 심의 종료 시 해산하는 비상설화 조항을 신설하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심의한다.

장성군 의회는 이밖에 장성군지방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성군 동학혁명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장성군립도서관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도 심의한다.

군의회는 이 같은 조례안 개정 및 2023년도 제2회 추경예산 심의를 11일까지 11일간 실시하고 11일 본회의장에서 최종 의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