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와 삼서 복지기동대 봉사활동
장성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와 삼서 복지기동대 봉사활동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9.1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회식.박현숙 도의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서 따뜻한 마음나누기

 

장성소방서(서장 문삼호)는 지난 7일 삼서면 대곡리에서 복지기동대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성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는 삼서면 복지기동대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방문하여 화재 안전 점검과 생활에 필요한 안전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기초 의료 서비스와 119 안심콜 등록을 도와 119 신고 시 맞춤형 응급처치를 제공받을 수 있게 도왔다.

이 자리에는 김회식 전남도의원도 참여 활동 폭을 넓혔다.

119안심콜 서비스란, 본인의 정보를 온라인으로 사전에 입력하면 119신고 시 구급대가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장성소방서 문삼호 서장은 “장성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만으로도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다. 하지만 작은 물길이 모여 큰 강을 이루듯 작은 도움이 모여 큰 도움이 되니 이런 협력체계가 더 활성화 되어 뜻깊은 봉사활동의 의미를 전달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우리 장성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는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회식. 박현숙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2)도 동참,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 의원은 지난 8월 황룡면 봉사활동에 이어, 이날은 삼서면 지역봉사단과 함께 곰팡이로 얼룩진 벽지를 교체하고 생활 폐기물 수거, 노후 가구 정리, 청소 등을 진행하며 집안 곳곳의 청결에도 각별히 신경 썼다.

김 의원은 “복지기동대 활동으로 조금이나 도움이 될 수 있어 다행이다”며 “우리 이웃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지속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