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장성, 김왕근 회장 취임 ‘21기 출범식’
민주평통장성, 김왕근 회장 취임 ‘21기 출범식’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3.09.2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환 수석부회장 등 43명 자문위원 위촉 '본격 활동'

김왕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회장 김왕근)는 19일 장성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1기 자문위원 43명 외 내빈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1부 출범식’과 ‘2부 정기회의’로 진행됐다. 출범식에서는 대통령(의장) 영상 상영, 취임사, 축사, 제21기 장성군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남녀대표), 공로패 수여로 이어졌다.

김왕근 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자문위원들은 민주적 평화통일의 이상을 뒷받침하고 국가와 국제사회에서 사명자로 선택받으셨다. 그러므로, 국민과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토론하며 평화통일의 생산적인 에너지를 모으는 역할을 다해 주기 바란다. 평화통일의 가치와 목표를 더욱 크게 실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분기 정기회의에서는 제21기 자문위원 안내(영상), 제21기 민주평통 활동방향 보고, 협의회 임원 인준 및 임명장 수여, 하반기 사업계획(안) 논의로 진행됐다.

협의회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 시행령 제30조’에 근거하여 의장(대통령)님께서 임명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국내지역협의회 운영규정’에 따라 협의회의 대표자로서, 협의회 사무를 총괄하고 협의회의 운영 등에 관하여 회장을 보좌할 임원에 대한 임명 또는 추천 권한을 갖고 있다.

제 21기 자문위원은 김수권 간사, 안숙자 고문, 김재남 고문, 조병철 감사, 손병환 수석부회장, 오원석 부회장, 김정자 여성분과 위원장, 소연선 청년분과 위원장, 최영천 기획홍보분과 위원장, 손용철 국민소통분과 위원장, 황인관 참여분과 위원장으로 활동한다.

김회식, 정철, 박현숙, 고재진, 오원석, 김연수, 나철원, 서춘경, 신민섭, 차상현, 최미화 의원은 신청직 위원으로 참여한다.

또 강현민, 고광희, 기성윤, 김수용, 김우진, 김원식, 김은정, 김호균, 박화연, 반상한, 변용일, 신화순, 오익교, 이창석, 전용호, 조용상, 채종진, 최상복, 최영호, 박형수, 정양기 위원 등 총 43명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