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군민 화합의 장’ 됐다
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군민 화합의 장’ 됐다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10.2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 한마음 체육대회, 주민자치 발표회…주민 만족도 ‘쑥쑥’
가을꽃 축제 기간 도중 12일 열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서 난타 공연팀이 열연하고 있다.
가을꽃 축제 기간 도중 12일 열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서 난타 공연팀이 열연하고 있다.

‘역대급 완성도’라는 평가 속에 마무리된 올해 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가 군민 화합에도 톡톡히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15일 열린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는 축제장에 편안하게 머물며 즐기는 ‘캠프닉(캠핑+피크닉)’ 콘셉트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황룡강 곳곳에 텐트, 가림막, 돗자리, 의자 등을 설치해 ‘캠핑(야영) 감성’을 만끽할 수 있었다.

아울러, 축제 구성도 돋보였다. 주말에는 유명 가수 축하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지고, 평일 낮에는 지역민 중심의 행사가 진행돼 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이장 한마음 체육대회’와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11일에 열린 ‘이장 한마음 체육대회’는 코로나19로 5년 만에 개최돼 더욱 뜻깊게 다가왔다. 마을 이장과 가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팀별 체육행사, 초대가수 공연, 노래자랑 등이 이어졌다. 또 모범이장 22명에게 군수 표창이 수여돼 축하를 받았다.

장성군이장협의회 강대윤 회장은 “주민 행복과 마을 발전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이장들이 많다”며 “이장의 숨은 노력을 알아주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 군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12일에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렸다. 읍면 주민자치 회원 및 가족 3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프로그램 발표와 작품 전시 기회를 가졌다. 난타, 라인댄스, 통기타, 노래, 건강댄스 등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기세연 장성군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은 “활기차고 건강한 주민이야말로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라며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과 함께 자랑스러운 장성의 미래를 열어가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민 화합과 단결로 더욱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이 축제 개최의 참 의미”라 강조하며 “앞으로도 장성의 진정한 주인이 군민임을 잊지 않고, 섬김의 군정을 펼쳐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성군은 22일까지 황룡강 나들이객 맞이기간을 운영한다. 향토음식점과 간단먹거리, 농특산물 판매처 등이 손님맞이 중이며, 주말에 오면 어린이 놀이시설과 수상자전거, 유에프오(UFO)보트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