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문향고, 문체부장관 표창 우수도서관 선정
장성 문향고, 문체부장관 표창 우수도서관 선정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3.10.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불여 문향, 리더플랜’ 등 독서교육 프로그램 돋보여

전라남도교육청의 역점 시책인 ‘책 읽는 전남교육’을 앞장서 이끌어 온 장성 문향고등학교(교장 양기열)가 ‘2023년 도서관 운영 유공 포상’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도서관 운영 유공 포상’은 전국 도서관 운영 및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고 질적 향상을 이끈 우수도서관을 발굴·포상하는 것으로, 시·도교육청 자체 심사를 거쳐 추천된 학교도서관을 대상으로 관종 별 전문가심사회의와 종합평가를 거쳐 우수도서관을 최종 선정했다.

문향고는 지난 1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0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우수도서관 인증마크 현판을 받는다.

문향고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독서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고 글을 쓰고 책을 출판하는 ‘문불여 문향, 리더 플랜(Reader Plan)’을 운영해왔다.

특히, 독서토론 및 교과 협력 수업으로 세 권의 에세이집 ‘아, 존재 자체로 나는 빛나’(2020), ‘감성구역161호’(2021), ‘오늘의 사연입니다’(2022)를 출판했다. 또한 독서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OO감정 팔레트’(2020), ‘Death or change’(2021), ‘안녕하세요?’(2022) 세 권의 책도 출판했다.

문향고 학교도서관을 이끌고 있는 장효경 사서교사는 “학교도서관이 교육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 많은 사서교사들이 배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기열 교장은 “이번 성과는 전문성을 갖춘 사서교사의 헌신과 열정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인문학적 소양과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