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 권기상 출향 향우 이웃돕기 성금 쾌척
북이 권기상 출향 향우 이웃돕기 성금 쾌척
  • 장성투데이
  • 승인 2024.01.0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이면, 사거리 성당 성가 공부방 현금 100만 원 기탁

북이면 출신 권기상(84세) 향우가 지난 26일 북이면 사거리 성당에서 운영하는 “꿈과 행복이 자라는 성가 공부방”에 현금 100만 원을 북이면 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기탁했다.

권기상 향우는 북이면 달성리 출신으로 오래 전 고향을 떠나 경기도 광주에서 거주하고 있어 현재 고향에는 아무런 연고자가 없다. 하지만 항상 고향에 대한 애틋한 향수와 그리운 마음이 남아, 태어나 유년시절 자란 고향에 대한 보답으로 그동안 어렵게 모은 돈 100만 원을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지인을 통해 북이면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북이면 사거리 성당에서 운영하는 성가 공부방은 현재 다문화가족 자녀 17명이 공부하고 있다.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후원금이 갈수록 줄어들어 힘겹게 공부방을 꾸려 나가고 있다.

성당 관계자는 “출향인이 귀중한 성금을 기탁해 주셔 공부방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기탁성금은 아동을 위한 도서 및 프로그램 구입과 간식비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류현성 면장은“우리지역 출신 출향인 본인도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100만 원이라는 큰 돈을 어렸을 때 자란 고향 지역사회에 환원한 향우님께 먼저 감사에 말씀을 전했다.

이어 “성금을 뜻 깊게 사용하고자 주변분들의 중지를 모은 결과, 어렵지만 구김 없이 씩씩하게 자라나고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성가 공부방에 전달 했다”고 말했다.

북이면행정복지센터 복지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건전한 기부문화 릴레이가 활성화되어 우리지역 복지사각지대에서 소외받는 사람이 없이 희망에 빛이 꺼지지 않고 계속 되도록 기부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