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재진 장성군의장 신년사
고재진 장성군의장 신년사
  • 장성투데이
  • 승인 2024.01.0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행복과 지역미래 위해 전진할 것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와 번영, 새로운 출발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에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 장성군의회는 민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군민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응답하여 신뢰받는 의회가 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일하는 의회’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장성군의 예산 집행을 면밀하고 꼼꼼하게 살펴 관행적인 예산 낭비를 막고자 하였으며, 조례안과 동의안 등 131건의 안건처리를 통해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순환 지방자치가 이뤄지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해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연구 활동에 매진하는 등 의정활동 역량 강화에도 집중했습니다.

아울러,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코자 노력하였습니다.

군민의 지방자치 참여 통로 다양화 논의를 위한 간담회와 유치원-어린이집 통합 정책간담회, 어린이·청소년 의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많은 군민들을 만나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장성군의회 의원 모두가 민원 현장에서 발로 뛰며 군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이를 군정에 반영하고자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장성군의회는 군민의 뜻을 최우선에 두고, 군민의 행복과 지역의 빛나는 미래를 위해 전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군민 한분 한분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열린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조례 입안 및 정책 결정 시, 공청회 또는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군민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적시에 제공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책임 있는 견제와 감시 기능을 견고히 해 나가겠습니다.

행정 사무감사와 군정 질문 등을 통해 군정 전반에 관한 운영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시정을 요구함으로써 행정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예산심사에 앞장서겠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제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을 통한 민생 중심의 예산심사가 되도록 하겠으며, 특히 사회적 약자에 대한 충분한 배려가 이뤄지도록 적극적인 제반조치를 취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그동안 장성군이 역점으로 추진해 온 현안사업을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국립 심뇌혈관 연구소와 카카오 데이터 센터 건립, 2025년 전남도민체전과 남면 덕성행복마을 조성 및 고려시멘트 부지개발 등 우리군 발전의 초석이 될 대형 프로젝트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긴밀히 소통하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여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우리 장성군의회는 군민 여러분과 함께 장성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해 나가겠으며, 군민의 일상이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어려운 시기, 큰 일에 임해 엄중한 마음으로 신중하고 치밀하게 지혜를 모아 일을 잘 성사시킨다’는 임사이구(臨事而懼)라는 말처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우리 장성군의회는 군민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으고 집행부와의 협치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용은 어렵고 고단한 이무기 시절을 견뎌내고 승천하는 끈기와 비상, 희망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힘차게 비상하는 용처럼 군민 모두가 웅지를 펼치고 희망이 샘솟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2일

장성군의회 의장 고 재 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