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숙 도의원, 연말 연이은 의정대상 수상
박현숙 도의원, 연말 연이은 의정대상 수상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4.01.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공공성실천대상 의정대상

전라남도의회 박현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지난달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 의원은 이보다 앞서 지난달 7일엔 사회 공공성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한국공공사학회가 주최한 ‘대한민국공공성실천대상’에서 의정대상(광역의원)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지난 2017년부터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 정책을 시행한 우수한 의원을 선발하여 매년 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박현숙 의원은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조례 제정과 교통약자특별교통수단을 위한 도정질문 나서며 예산을 확보했다.

특히 여성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정책을 위한 토론회 및 연구활동을 펼쳐오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한국공공사학회는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으로 공공성 강화를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열정을 실천해 온 국회의원,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 자치단체장, 학자, 언론인, 활동가 등을 선정하여 ‘2023 대한민국 공공성실천대상’을 수여했다.

박현숙 의원은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교통약자특별교통수단 확충, 학생 교육환경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한 의정활동에 힘써왔다.

특히 2023년에는 장애인 교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예산 증액에 힘써왔으며, 미래 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현숙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며 소외계층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으로 공공성의 가치를 실현해 가겠다”며, “이번 수상을 더 열심히 뛰라는 뜻으로 알고,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의 불편을 해결하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