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우 전)복지TV사장, 민주당 탈당 선언
김선우 전)복지TV사장, 민주당 탈당 선언
  • 장성투데이
  • 승인 2024.01.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전 총리의 ‘새로운 미래’발기인 참여
담양함평영광장성 출마해 ‘호남정치 복원’의지

김선우 전 복지TV 사장이 민주당을 탈당하고 이낙연 전 총리가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미래’에 참여를 선언했다.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에 출마를 준비 중이던 김선우 전 사장은 민주당에 후보 적격심사에서 21대 무소속출마를 문제 삼아 부적격판정을 받아 결국 민주당을 탈당했다.

김 전 복지TV 사장은 “이해할 수 없는 조치가 내려졌다. 내게 내려진 부적격 판단의 이유는 다른 어떤 후보에게는 전혀 영향이 없었으며 적격으로 판단되었다.”라며 민주당 후보 적격심사에 공정성에 의문을 비추면서 “내부의 어떠한 힘이 작용한 것 같지만, 내 부족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였다.”라고 탈당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전 사장은 “18일에 민주당 탈당을 신청하고, 이낙연 전 총리가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미래’의 발기인으로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김 전 사장 측 관계자는 “김 전 사장은 (민주당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후 여러 가지를 고민하고 있었으며, ‘새로운 미래’ 측에서 참여할 것을 매우 많이 제안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 김 전 사장은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 정치의 기득권을 타파하지 않으면 호남정치가 이대로 무너질 것이고, 호남정치가 회복되지 않으면 대한민국 민주주의까지 무너질 것이라는 절박함으로 최근 (‘새로운미래’에 합류하기로) 결심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관계자는 “지난 21대 총선 때도 그렇고 이번에도 역시 공정한 경쟁이라는 것이 호남에서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에서 사라졌고, 지역 정치 안에 기득권만 남아버렸다. 이것이 호남정치이고 호남정치인의 자세인지 개탄스럽다.”라며 기득권 정치에 대한 심각함을 밝히기도 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김 전 사장은 ‘새로운미래’ 외에도 ‘개혁신당’에서 영입 제안이 있기는 했지만 ‘호남정치 복원’이라는 명분, 이낙연 전 총리와의 인연 등으로 인해 ‘새로운미래’와 함께하기로 한 것으로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