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건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모델하우스 26일 오픈
남양건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모델하우스 26일 오픈
  • 장성투데이
  • 승인 2024.01.2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80㎡ 52가구, 84㎡ 128가구 총 180가구 규모
2월 5일(월) 특별공급, 6일(화) 1순위, 7일(수) 2순위 청약접수 진행
전 가구 황룡강 조망권, 체육시설 옐로우스타디움 등 휴식과 여가생활 한 번에 해결
2025년 광주 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조성 예정…탄탄한 배후수요 유입 기대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주간 투시도(사진= 남양건설)

남양건설이 오는 26일(금) 전남 장성군 장성읍 일원에 위치한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청약일정은 2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6일, 정당계약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단지가 위치한 장성군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광주시와 전남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대출, 세금 등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단지는 1차 계약금 5%와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는 전남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112-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80~84㎡ 총 18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0㎡A 36가구, △80㎡B 16가구, △84㎡A 27가구, △84㎡B 19가구, △84㎡C 34가구, △84㎡D 38가구 등으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전가구 탁 트인 황룡강 조망권을 갖췄다. 하천을 끼고 나오는 황룡강 생태공원을 통해 쾌적한 녹지 환경도 조성돼 있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주간 조감도(사진= 남양건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는 장성 원도심이 품은 인프라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옐로우시티스타디움, 장성농협 하나로마트, 장성군청, 장성혜원병원, 보건소 등 각종 편의시설과 KTX장성역 근처 먹자골목도 있어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도보권에는 장성중앙초를 비롯해 장성중∙여중, 호남권 명문고인 장성고 등 우수 학군도 형성돼 있으며, 영천리 중심학원가도 가깝다.

교통도 우수하다. 광주 전역으로 이어진 장성IC, 북광산IC 등이 가까워 호남고속선, 호남선 등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KTX장성역과 장성공영버스터미널이 위치하고 호남고속도로를 통하면 광주공항까지 이용 가능해 국∙내외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 ‘첨단3지구(2025년 예정)’가 개발 중에 있어 배후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첨단3지구는 연구개발 특구단지로, 인공지능 기반 국립과학기술 창업단지와 국내 최초의 국립심혈관센터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 특히 이미 조성을 끝낸 첨단1, 2지구는 물론, 광주 대표 상업지구인 상무지구, 나노기술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와도 가까워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산업체 종사자들의 배후수요 역시 기대해 볼만 하다.

또한 4900억 원 규모 장성 카카오 데이터센터가 오는 7월 인허가 절차를 마치고 10월부터 착공에 들어가고, 장성군이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업무협약으로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단지가 들어서는 기산리 일대는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주거 만족도가 높은 장성의 핵심입지다. 특히 2025년 개발 예정인 광주 연구특구 첨단3지구의 탄탄한 배후수요 확보로 미래가치 또한 높이 평가될 전망이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는 전남과 광주를 중심으로 중대형 아파트를 공급해온 중견 건설사인 남양건설이 시공하고, 시행은 신용도가 높은 대한토지신탁이 맡아 안전성을 높였다.

대한토지신탁은 군인공제회(17만 회원 수, 약 15조 자산) 전액 출자로 탄탄한 공신력과 탁월한 전문성, 자금 동원력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은 A- 로 높은 신용도까지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장성에 들어오는 첫 남양휴튼 브랜드 아파트인만큼 벌써부터 실수요자들의 기대가 크다”며 “노후 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에 공급되는 신축 브랜드 아파트로 차별화된 설계와 전가구 황룡강 조망권 확보로 우수한 주거환경을 자랑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장성군 황룡면 장산리 1-52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야간 투시도(사진= 남양건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