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원, “허위사실 유포 세력 법적 대응”
박노원, “허위사실 유포 세력 법적 대응”
  • 장성투데이
  • 승인 2024.01.2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대표 공격 수법으로악의적인 루모 유포"
“유능한 후보 지지받자 없는 사생활 문제 지어내”

4·10 총선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군 지역구에 출마한 박노원 더불어 민주당 예비후보가 자신을 겨냥한 허위사실을 기획하고 유포하는 세력에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나섰다.

박 예비후보는 22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악의적인 루머를 퍼뜨리는 세력에 법적 책임을 묻겠다면서 이처럼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젊고 유능한 후보가 여론조사 1위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니 없는 거짓 소문까지 지어내 어떻게든 끌어내리려고 한다”라면서 “이 자리에 서 분명히 밝히지만 부도덕한 일을 저지른 적이 결단코 없고, 저를 둘러싼 이상한 소문이 있다면 모두 거짓”이라고 했다.

그는 “지역 내 구태정치에 제대로 맞서지 못하고 비열한 세력의 공작에 놀아나는 우리 지역의 썩은 정치를 반복해서는 안 된다”라며 “제 입장을 떳떳 하게 밝히는 것이 지역 내 구태정치를 도려내고 정치혁신을 이뤄내는 데 필요한 과정이라 판단했다”고 기자회견을 연 이유를 밝혔다.

그는 “허위사실을 입증할 만한 명확 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제했다”며 “저를 겨냥한 허위사실 유포를 기획하고 유포하는 행위는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표를 쥐어뜯을 때 사용하던 수법을 그대로 가져다가 같은 당의 경쟁 후보를 헐뜯는 짓입니다. 거짓은 진실을 결코 이길 수 없다는 점을 그들이 깨닫게 하겠습니다”고 했다.

박 예비후보는 “루머를 퍼뜨리는 이들이 지지율에 눈이 멀어 싸구려 속임수로 지역 정치를 퇴행시키고 있다”고 지적한 뒤 유권자들에게 “썩은 정치를 여러분 손으로 도려내달라”고 당부하며 “무도한 윤석열 정권과 다를 게 없는 이들과 달리 품격 있는 정치로 떳떳 하게 승리를 쟁취해 정치혁신과 지역 발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선 아이들 엄마의 입장문도 보내왔다. 박 예비후보 캠프 관계자가 대독한 입장문에서 “악의적인 거짓 소문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저는 아이 아빠(박 예비후보)를 응원하고 있다”면서 “거짓 루머 유포 행위에 법적으로 엄중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저는 아이들 아빠를 겨냥 한 허위사실이 악용되어 아이 아빠의 발목을 잡는 상황을 직시했다”면서 “거짓 상상으로 만들어진 소문을 들을 때 마다 기가 막히고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에 분노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에 떠도는 아이 아빠와 저희 가정을 향한 소문들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며 “거짓 소문을 기획하고 유포하는 것은 저와 아이 아빠, 아이들에게까지 큰 상처를 주는 명백한 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