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청, 자랑스러운 장성 역사와 호남의병 알릴 거예요!
장성교육청, 자랑스러운 장성 역사와 호남의병 알릴 거예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24.02.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 장성학생뮤지컬동아리 『하랑』 발대식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은 지난 1월 27일(토), 장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4. 장성학생뮤지컬동아리 『하랑』발대식을 개최했다.

장성학생뮤지컬동아리 『하랑』은 장성관내 초·중학교 학생 중 희망자를 모집하여 2023학년도 3월부터 전체 30명 단원을 중심으로 시작하였고, 2023년 12월 19일부터 20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 및 지역민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장성학생뮤지컬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성황리에 첫해를 마감하였다.

이번 장성학생뮤지컬동아리 『하랑』발대식은 2024학년도에 새롭게 『하랑』에 참여하는 학생들 6명까지 더하여 전체 38명의 단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2024학년도 부터는 『하랑』단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여 참여와 책임의 의미를 더한 만큼 『하랑』의 목표인 자랑스러운 장성의 역사와 호남의병을 알리고 더 나아가 전라남도의 자랑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발대식을 실시하였다.

또한 이번에 뽑힌 『하랑』단원 6명은 전체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들어온 만큼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열정과 기대로 참여하였고 (재)전문예술극단 예인방 김진호 대표의 뮤지컬에 관한 특강은 여러 궁금증과 진로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참여한 하랑단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장성교육지원청 이재양 교육장은 “장성 청소년들이 장성학생뮤지컬동아리 『하랑』을 통해 우리 고장 장성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전국에 알리고 학생동아리로서 전라남도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