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청, 28일 아토피 학생 유학설명회
장성교육청, 28일 아토피 학생 유학설명회
  • 장성투데이
  • 승인 2024.02.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닥터를 깨워라, 김병조의 이야기쇼 등 진행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은 28일 (화) 오후 3시에 장성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장성 특색교육 아토피 학생 유학 설명회를 진행한다.

지방소멸 심각성에 따른 작은학교 살리기를 위해 지역공동체가 함께 고민하는 것에서 출발한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 자본으로서 작은 학교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장성군만의 특화된 축령산 편백림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아토피 피부염으로 힘들어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준비된 그린테마라이프스쿨을 적극적으로 홍보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장성교육지원청에서 2023년 2학기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다양한 아토피 치유 프로그램을 보완 확충하여 정착하는 단계로 그린테마라이프스쿨 프로그램 안내와 전라남도의회교육위원회 위원장 조옥현 한의사의 “내 안에 잠자는 셀프닥터를 깨워라.”, 이 지역 출신의 방송인 김병조의 “이야기쇼”로 진행 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가 된다.

이재양 교육장은 “작은 학교의 중요성은 이제 교육의 문제를 넘어 지역공동체 발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 학교와 지역사회가 강력한 연대를 통해 지역 특색 교육활동으로 장성형 작은학교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2024년에도 장성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되어 찾아오는 작은학교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와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