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에서 책이랑 놀아볼까”
“장성에서 책이랑 놀아볼까”
  • 곽경민 기자
  • 승인 2018.10.2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장성군립도서관 ‘책놀이 한마당’
책전시회·공연 가족 프로그램 풍성

다가오는 주말, 오감으로 책을 즐기는 독서행사가 장성에서 열린다.

장성군립도서관은 27일 중앙도서관 앞마당에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책놀이 한마당’을 연다. 이번 책놀이 행사는 ʻ옐로우 동화나라ʼ라는 주제로 크게 전시마당, 체험마당, 어울림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시행사로는 2018년 군립도서관이 선정한 이달의 책을 소개하는 ‘이달의 책 전시회’가 열린다. 올해 선정된 책들을 비치해 관람객이 자유롭게 열람하고, 짤막한 감상을 엽서에 적어 공유할 수 있다.

체험마당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책 숲 보물을 찾아라’, ‘빛그림 동화상영’, ‘가족화분 만들기’, ‘쿠키 선물주머니 만들기’, ‘전래놀이 마당’,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코너가 준비됐다.

가장 공을 들인 코너는 ≪동화나라 테마공원≫이다. 책을 읽고 독서 퀴즈를 푸는 것을 시작으로 ‘탄생모자 만들기’, ‘팝업엽서 만들기’, ‘하트풍선 불어 옮기기’, ‘무당벌레 목걸이 만들기’, ‘가족앨범 만들기’를 순서대로 즐기는 체험코너로 어린이들이 책읽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했다.

경품 응모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옐로우시티 장성은 000이다’ 문구를 채우고, 그 이유를 적어 응모하면 이후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어울림마당으로는 ‘부침개와 솜사탕 나누기’, 미니북 콘서트-시낭송 경연대회가 열려 참여자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게 했다.

도서관 담당자는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독서를 놀이로 느낄 수 있게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좋은 문화행사이므로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