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는 끝났지만 발길은 계속된다!
축제는 끝났지만 발길은 계속된다!
  • 최현웅 기자
  • 승인 2019.04.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역 홍길동 열차 갤러리 연일 '북새통'
16일 오후 1시, 평일 한낮에 장성역앞 홍길동 열차 갤러리를 찾은 관람객
16일 오후 1시, 평일 한낮에 장성역앞 홍길동 열차 갤러리를 찾은 관람객

“며칠 전 텔레비전에서 안내영상을 접하고 친구와 함께 기차타고 여행 왔는데 좋아하는 고흐의 작품을 조그마한 객차 안에서 둘러보며 감상할 수 있다니 너무 감동입니다”

16일 오후 1시, 평일 한낮인데도 장성역 앞 홍길동 열차 안은 갤러리를 찾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전북 전주에서 기차를 타고 여행 왔다는 김지선(38), 이정미(37)씨는 친구가 사는 장성에 몇 년 전에도 와 봤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곳인지 몰랐다며 연신 감탄사를 늘어놓는다.

광주 첨단지구에서 일이 있어 친척집에 들르러 왔다는 이성미·성숙 자매는 “장성역 앞에 핀 2만 송이 튤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다가 홍길동 열차 안 빈센트 갤러리를 둘러보곤 그냥 지나칠 뻔 했는데 이렇게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곳이 있는 줄 몰랐다. 다음에도 다시 오고 싶다”고 말했다.

화려했던 ‘빈센트의 봄’ 축제는 끝났지만 장성역 앞 홍길동 열차 안 갤러리는 봄날 장성을 찾는 관람객들의 발길을 여전히 사로잡고 있다.

장성군과 장성미협(회장 최영호)은 빈센트의 봄 축제 기간 중 관람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독차지했던 ‘홍길동 열차 안 빈센트 갤러리’를 축제가 끝난 4월 셋째 주에도 계속해서 전시·운영하고 있다.

장성군은 빈센트의 봄 축제 기간 장성역 등지에 식재했던 튤립과 각종 봄꽃이 만개 하려면 최대 2주 정도는 걸리지 않겠느냐고 보고 이 기간 동안은 장성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화사한 봄꽃의 향연을 만끽 할 수 있도록 장성역 일대 식재된 2만송이 봄꽃을 계속 관리하고 가꾸겠다고 밝혔다.

장성군은 이와 함께 장성역 앞 홍길동 열차 안 빈센트 갤러리 역시 봄꽃과 함께 계속 개관,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장성역 앞 빈센트 갤러리는 올해 처음 등장해 관람객들의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다. 당초 이 홍길동 열차는 몇 년째 방치되다시피 한 것을 장성미협의 제안으로 고흐 작품의 전시공간으로 탈바꿈 하게 된 것.

축제 준비기간 때만해도 이곳 홍길동 열차 안 갤러리가 이렇게도 인기를 끌지 몰랐다는 장성미협 최영호 회장은 “축제는 끝났지만 이곳을 찾는 관람객들의 호응이 커서 쉽사리 끝낼 수가 없었다. 꽃이 질 때까지 만이라도 장성과 빈센트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실망을 주고 싶지 않아았다”며 빈센트의 작품뿐 아니라 이곳 홍길동 객차를 장성을 찾는 관광객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공간으로 사계절 내내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홍길동 열차 갤러리는 주말과 평일 관계없이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