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참여하는 ‘평생학습 공동체’ 활동개시
주민 참여하는 ‘평생학습 공동체’ 활동개시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03.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16일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6개 중점사업 논의

장성군이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올해 평생교육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장성군 평생교육협의회’를 열었다.

장성군 평생교육협의회는 군의 평생교육 기본계획 수립 및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을 협의‧조정하는 자문기구다. 지난해 2월 ‘장성군 평생교육 진흥조례’에 의거해 의장인 유두석 장성군수와 군의회 의원, 장성교육지원청 공무원, 평생교육기관 운영자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평생교육사업 성과 보고에 이어 올해 주요 현안에 관한 폭넓은 의견 개진이 이뤄졌다.

지난해 평생교육협의회 발족에 이어 평생교육분야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한 장성군은 올해 ▲평생교육협의회 운영 활성화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성인문해교육 확대 운영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의 6대 중점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개인과 지역의 동반 성장을 도와 평생학습 공동체를 이뤄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이를 위해, 군은 지역주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관‧단체의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성인문해교육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교실’도 확대 추진한다. 장성군에서 자체 양성한 3급 문해교육사를 마을에 파견해 맞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21세기장성아카데미, 선비학당, 도서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도 내실 있게 구성해 만족도를 높인다.

유두석 장성군 평생교육협의회 의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으로 주민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의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