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농협 30년 숙원 풀었다!
황룡농협 30년 숙원 풀었다!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3.02.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로컬 하나로마트 준공식 및 개점

 

황룡농협(조합장 정창옥)이 오랜 숙원사업이던 로컬하나로마트를 신축하고 지난 16일(목) 준공식 및 개점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김한종 장성군수를 비롯해 김회식 도의원, 장성군의원, 농협중앙회 장성군지부장, 장성지역 농.축협 조합장, 각 계 단체장, 황룡농협 임직원, 조합원 등 200여명이 참석 했다.

이번 황룡농협 로컬하나로마트 개점은 황룡농협 조합원의 30년 동안 염원한 일이며, 황룡5일 시장내 40평 규모의 영세한 소형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어 농축수산물, 공산품 등 구색이 제대로 갖춰 있지 않아 조합원은 물론 이용고객 불편이 많았다.

이에 2021년 12월 장성군 황룡면 하사1길 57에 부지 및 건물을 마련하고 주1동 건축면적 990㎡(매장),연면적 1,804㎡, 주2동 창고 건축면적 270㎡ 증축 및 리모델링, 창고신축 등으로 65억 원을 투자해 건축했다.

로컬하나로마트 인근에는 6,600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장성군의 주도로인“함장로”를 통한 유리한 고객 유입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고 지역 농업인에게는 농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적정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황룡농협 관계자는 “관내 180농가가 로컬하나로마트와 출하약정을 체결했다. 장성군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 푸드플랜 협력체계를 구축, 지속적 출하농가 육성에 노력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계절적인 품목 생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지자체 협력사업도 적극 지원하여 성공적인 황룡농협 로컬하나로마트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농업인 소득향상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룡농협은 이번 준공 및 개점을 기념하고자 경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3월 11일까지 24일간 5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꽝 없는 즉석복권 및 응모권을 전달, 3월 11일(토) 오후 2시 추첨해 워시타워, 냉장고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정창옥조합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30년 숙원사업 로컬하나로마트 개점까지 힘을 모아준 임직원과 조합원에 무한한 감사를 드리고 경제사업 활성화를 통한 농업인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지위를 향상 시키는 “조합원이 행복한 구현” 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