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문인협회 ‘전국 문불여백일장’ 참가해볼까~
장성문인협회 ‘전국 문불여백일장’ 참가해볼까~
  • 백형모 기자
  • 승인 2023.09.2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9일 오후 2시, 황룡강변 힐링허브정원 현장접수

변재섭 회장 “많이 응모하세요” 푸짐한 상장·상품 준비

문불여장성의 전통과 맥을 이어갈 ‘2023 전국 문불여장성 학생백일장대회’가 가을꽃 축제기간이자 한글날인 10월 9일 장성읍 황룡강변 힐링허브정원에서 열린다.

이에앞서 장성문인협회(회장 변재섭)는 장성을 비롯, 전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와 시조, 산문 등 세 분야에 걸쳐 작품을 공모한다. 산문의 경우 장성, 황룡강, 꽃, 가을 등 어느 소재나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관외의 경우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장성 관내 참가자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허브정원에 마련된 장성문협 현장 사무실에 원고를 제출하면 된다.

이날 허브 정원에는 장성미협의 작품전과 장성문인협회 시화전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참가신청서는 장성문입협회 다음카페에서 다운받아 한글파일로 제축하면 된다. 발표는 11월 17일 장성문입협회 카페에 공지되며 시성식은 장성문학축제가 열리는 11월 24일 오후 2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시상은 금상 4명, 은상 8명, 동상 12명, 장려상 20명, 지도교사상 5명에게 주어지며 각각 푸짐한 상장과 시상품이 전달된다.

변재섭 장성문인협회장은 “청소년기부터 백일장 공모나 발표회에 적극 참여하여 문학활동의 폭을 넓혀가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문불여장성인의 자부심을 학창시절부터 고취시키며 창작의욕을 높이는 이번 백일장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참여를 당부했다.

장성군 최대의 축제인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는 10월 7일(토)부터 15일(일)까지 9일간 황룡강병 일대에서 다채롭게 펼쳐지고 가을꽃이 만발한 24일까지 관람기간이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