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전남교육감후보-장석웅 후보
6.13 전남교육감후보-장석웅 후보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06.0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개혁 실현할 민주진보교육감”
장석웅 후보

◆후보약력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국사교육과 졸업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원회 단일후보(현)
·노무현재단 전남위원회 운영위원(현)
·박근혜정권퇴진 전남운동본부 공동대표(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국위원장(전), 전남지부장(전)
·전남에서 37년 교사 재직(보성 율어중, 담양 한재중, 해남 화산중, 나주 문평중, 영암 미암중, 해남 옥천중, 나주 다도중

◆ 출마의 변
전남교육의 새바람을 불러일으켜 문재인정부의 교육대개혁을 성공시키겠습니다.
정년을 앞둔 2017년 8월, 37년 교사 생활의 마지막 제자들과 세월호 선체가 누워있던 목포 신항을 찾았습니다. 마지막 수업, 친구를 잃은 아이들의 눈물 앞에서,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키지 못한 교육자의 한 사람으로서 부끄러움과 참담한 심정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우리의 아이 한 명 한 명을 특별하게 키우고 책임지는 교육, 세월호 앞에서, 우리 아이들의 눈물 앞에서의 다짐, 그래서 아직 저의 마지막 수업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문재인 정부 교육개혁 원팀(One Team)의 전남 대표는 58,999명의 도민과 373개의 전남지역 시민사회단체가 모여 선출한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 단일후보 장석웅입니다. 전국의 민주진보교육감들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교육개혁 성공을 이끌어 낼 적임자, 문재인정부의 교육대개혁 성공을 위한 전략적 선택은 장석웅입니다.

◆ 전남교육의 시급한 문제점과 이를 극복할 대안
아이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는 전남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지역별 교육기회의 불균형 문제 해소를 해소하겠습니다. 제한적 협동학교군 확대, 농어촌 에듀버스 확대, 학교별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 등을 하겠습니다.
특히, 전남의 특성을 살려서 학교가 지역사회의 플랫폼(도서관, 체육관, 시청각 시설 제공) 역할을 하는 ‘미래형 지역공동체 학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보육과 교육, 어르신 평생교육을 종합적으로 연계할 ‘전남형 미래학교’ 운영으로 지회사회와 교육이 함께 발전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 공약
고등학생까지 GMO(유전자 조작 식품) 없는 전면적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안전한 학교 종합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두번째로는 기초학력책임제 강화와 맞춤형 ‘방과 후 학교’ 운영으로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은 책임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세번째로는 권역별 진로진학지원센터를 운영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여 공교육 정상화를 기하고 민관학 협력공동체를 구축하여 방과 후 학교 지원센터를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